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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3/08 23:29

예전에 만들었던 게임을 약간 수정해봤습니다. 게임 이것저것




  예전에 직업학교에서 만들었던 그 물건에 버그도 약간 있고, 미완성이었던 부분도 있어서 코드를 약간 고쳐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에디터로 파일을 열어본 순간...

  아무리 예전에 만들었다지만 코드가 이렇게 엉망일 수가 있나..._no
(그것도 고작 3개월 전인데)

  다른 건 둘째치고 지금 보니 어디를 어떻게 손을 대야할지 막막하게 뒤엉켜 있는 코드들...

  이걸 고치려고 어디가 어디인지 다시 파악하느니 새로 처음부터 만드는게 낫겠다는 생각마저 들더군요.

  하여튼 예전 그 프로젝트를 하면서 얻은 게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크게 깨달은 건 코드를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애초에 코드를 정리한다는 개념조차 생각 못했었던 때였으니...

  뭐 말은 이렇게 해도, 이러나 저러나 제가 만들었던 거라 대충 맘에 걸리던 부분들은 거의 다 수정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수정하고 나니 프로젝트 당시 시간상 문제로 삭제해버렸던 부분들을 다시 추가해보고 싶은 마음이 무럭무럭 솟아오르는군요. 이번엔 아예 WIPI로 진짜 처음부터 만들어볼까?
  

 

덧글

  • 양군 2008/03/09 01:28 # 답글

    무한~ 도전~~(퍽)
  • CARPEDIEM 2008/03/09 01:36 # 답글

    스파게티 소스~
  • 별소리 2008/03/09 11:44 # 답글

    양군님//
    무한도전이라니, 불가능한 일에 도전하는 것 같잖습니까 _no
    하긴 끝이 없다는 점에서는 비슷할 지도... ㅇ<-<

    카페님//
    전 머스타드 소스가 좋더군요(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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