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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4/09 01:12

[엘소드] 퀘스트 아이템 드랍방식이 바뀌었군요. ▷ 엘소드 전파




아니 이건 공지( * 파티시, 퀘스트를 가진 파티원은 모두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반복 퀘스트는 기존과 동일한 드랍방식으로 진행 됩니다.)가 있긴 했는데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거였지만요.

저는 퀘스트 아이템을 무조건 전원이 습득하는 거로만 생각했는데, 퀘스트를 진행중이지 않은 파티원은 퀘스트 아이템을 습득할 수 없더군요.(아마 내부적으로는 드랍이 될 텐데 습득을 못 하는 거라고 보는 쪽이 정확하겠지만.)

퀘스트 아이템을 얻을 때 퀘스트를 진행중인 파티원 전원이 얻는 방식..., 간단히 말해서 WOW의 퀘스트 아이템 드랍방식처럼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예전부터 WOW의 퀘스트 아이템 드랍방식을 도입되길 바래왔었는데, 이 방식을 도입하면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파티 플레이 유도: 전에는 퀘스트 아이템을 오직 한 명 밖에 얻을 수가 없어서 퀘스트를 깨려면 다들 솔플을 주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

2. 인벤토리의 여유: 기존에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던 말던 퀘스트 아이템이 계속 드랍됐기 때문에 인벤토리가 금새 가득차기 일쑤였습니다. 그래서 유저 건의사항을 보면 인벤 늘려달라는 요구가 언제나 끊이지 않았죠. 이제는 퀘스트를 진행중일 때만 퀘스트 아이템을 습득하고, 아이템을 필요한 만큼 습득하면 더 이상 습득되지 않기 때문에 퀘스트를 마치면 그만큼 공간이 확보됩니다.(물론 반복 퀘스트 아이템은 퀘스트 진행여부와 상관없이 드랍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복 퀘스트 아이템도 파티원 전원 습득방식이었으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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