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728x90

구글 애널리틱스


2008/04/25 21:44

'클로즈 컴뱃 5: 노르망디 상륙작전' 플레이중입니다. 게임 이것저것



요즘은 엘소드도 슬슬 질리고 있어서, 사 놓고 미뤄두고 있던 클로즈 컴뱃 5를 인스톨했습니다.

제가 이 게임을 처음 접했던 건 군대 있었을 때였습니다. 한창 군바리의 비애를 몸으로 느끼고 있던 차에,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슬픈 군바리의 운명을 너무나도 사실적으로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서 가슴에 깊이 남아있었습니다..

게임 시작하면 한 중대 단위를 지휘하게 되는데, 그 안의 병사들은 게임 플레이 시간의 90%를 뭐 빠지게 뛰거나 포복으로 기어다녀야 한다죠... 제가 악독한 지휘관이라서가 아니라 걸어다니게 했다간 금새 빗발치는 총탄에 병사들이 비명횡사해버리거든요.

뭐 빠지게 뛰고 기어서 수풀이나 건물 속에 숨어서 겨우 자리 잡았다고 안심하는 순간, 멀리서 적 전차가 쏜 포탄 한 방에 병사들 서넛이 순식간에 핏덩이로 변하는 건 한 순간이요, 고지 하나 점령하겠다고 기어가다 매복해있던 적 강습공병의 화염방사기에 순식간에 잿더미로 일쑤. "어라, 이건 눈물?" 난 지휘관 입장인데 왜 병사들에게 공감해버리는 걸까?

게다가 병사들 각각이 AI가 있어서 적들에게 사격당하면 쫄아서 대응도 못 하고, 적 포탄이 착탄점 수정하면서 다가오고 있어서 도망치라고 명령을 내려도 겁 먹고 도망도 제대로 못 치고, 같은 분대원들이 죽으면 패닉에 빠져서 전투불능에 빠지기 일수, 잘 싸우다가도 총알 떨어져서 백병전으로 맞서며 건물로 뛰어들었더니 슬금슬금 다가온 적병이 창문으로 슬쩍 던진 수류탄에 전멸....

훌륭한 게임입니다...후우...

덧글

  • CARPEDIEM 2008/04/27 19:25 # 답글

    우리 부대는 낙하산이라 저런 걱정 필요없...(대공포 저리 치웟!!)
  • 별소리 2008/04/28 10:18 # 답글

    음, 저 게임도 공수부대가 나오긴 하는데, 다들 지상에 도착한 상태로 시작하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336x280

알라딘TTB-Egloos(하단-일반)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