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728x90

구글 애널리틱스


2014/06/15 02:12

엣지 오브 투모로우 봤습니다. 그 외 이것저것



  원작인 소설판은 못 보고, 최근에 나온 만화판 밖에 못 봤습니다. 하지만, 만화판의 전체적인 내용 자체는 소설판과 거의 동일하다고 하니 일단 그것과 간단히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영화판 각색이 굉장히 잘 된 것 같습니다. 주인공의 성장이라는 면모가 더 강조되었더군요.

  일단 영화판 주인공이 좀 많이 찌질합니다. 원작의 실연(?)당하고 홧김에 입대한 것도 어이없긴 해도 전혀 이해가 안 갈 정도는 아닙니다. 영화판에서는 주인공이 공보관 장교입니다. 그런데 전투에 참가하려는 명령이 떨어지자 전쟁터에 안 들어가려고 장군에게 협박까지 합니다. 일단 공보관 장교도 군인은 군인인데 말이죠. 하지만 덕분에 이후 타임루프를 통한 주인공의 성장이 단순한 전투 기술 뿐만 아니라 멘탈적으로도 이뤄진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군요.

  그리고 영화판만의 설정인데, 타임 루프 능력을 잃는 설정이 추가됬습니다. 원작에서는 타임루프 되는 이유가 뇌에 있었는데, 영화판에서는 피로 바뀌었습니다. 때문에 수혈을 받으면 타임루프 능력이 사라지는 거죠.(상당히 초반에 밝혀지는 내용이라 딱히 내용누설은 아닙니다.)


내용누설이 될 수 있어 가리려고 했는데, 이글루스에서 가리기 기능이 막혀서 티스토리로 이동합니다. 보시려면 클릭!

덧글

  • 화려한불곰 2014/06/15 07:40 # 답글

    시험 완전히끝나고 보고싶은데 ㅠㅠ 다음주 까지하면 25일에 오전엔 엣지오브투모로우를 오후에는 트랜스포머4를 보는 멋진 계획을 세우고 싶네요.
  • 별소리 2014/06/15 14:15 #

    멋진 계획이네요.
    저도 다음주에는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그 다음주에는 트랜스포머4를 볼 기대로 즐겁네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336x280

알라딘TTB-Egloos(하단-일반)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36